IQS(Intelligent Queuing System)는 서비스 공간에서 대기자의 순번을 지능적으로 관리하여 업무에 효율을 향상시킵니다. 일반 순번기의 기능과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대기고객에 대한 지능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. 병원의 수납창구 , 서비스센터 , 은행의 대면창구등에서 활용도 높게 사용가능합니다.
구축예: 병원, 은행, 국장발권, 고객및서비스센터, 관공서, 놀이공원등 기타 대기공간.
1.1 순번대기시스템 구성
개요: 기존의 FND방식의 순번기의 단순한 표출방식에서 벋어나 순번기를 연동하여 다양한 정보를 표출 지능형순번대기시스템은 IP기반의 솔루션입니다. 따라서 모든 디바이스는 LAN에 연결되어 있으며 다양한 메세지 및 자료처리가 가능합니다.
1.2 IQS 구성요소
1.3 기존 FND표출 방식과 비교
항목 | FND 방식 | 지능형시스템 | 비고 |
---|---|---|---|
연결방식 | RS485 Serial (시리얼통신) | TCP/IP (IP통신) | |
연결상담원수 | 제한적 | 무한 | |
창구구성 | 제한적 (창구에 맞는 H/W별도구매) | 다양한 창구구성(아래 특징참조) | |
구성도 |
1.4 시스템의 특징
- 본 연결된 디바이스에 대한 모니터링 가능 - 특정 소모품(용지)에 대한 임계값 설정 후 관리자에게 통보기능
1.5 관리S/W기능
기능 | 설명 |
---|---|
창구관리기능 | 창구 성격에 따라 창구생성 및 삭제, 병합, 분리등의 관리기능 |
상담원관리 | 상담원 추가 삭제 |
백업기능 |
운영중인 2대 이상의 장비중 장애 발생시 나머지 정상장비가 장애장비의 역할까지 대신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 예를들어 kiosk 1번은 '수납','입원퇴원수속' kiosk 2번은 '제증명발급' 일때 1번 kiosk가 장애시 2번 키오스크가 '수납'.'제증명','제할수 있도록 자동전환 |
디바이스관리 | 장비(모니터,순번기)등 장비의 전원관리(특정시간에 전원on/off) |
통계/리포트 | 일,월,시간별,사용자별,상담시간별,시간대별 다양한 통계및 리포트 |
임계값설정 | 상담의 번잡도나 상담수의 임계값을 설정하여 해당 값이 초과되면 관리자에게 통보(SMS등)하여 대응(창구를 늘린다던지..)할 수 있도록 함. |
1.6 호출클라이언트S/W기능
(일정 시간 호출이 없을시 모니터에 지정된 홍보영상표출)
본 솔루션의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-2273-2207 혹은 info@baysoft.co.kr 로 메일주십시오.
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9 용성빌딩1705 베이소프트매트릭스(주)
© Copyright 2015 Baysoft Matrix Corp. All Rights Reserved.